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 줄거리
  • 인물정보
  • 총평

줄거리

국내 최정상 킬러 형욱이 있습니다. 그는 최고의 전문 킬러로 의뢰를 받고 사람을 죽이고, 루틴에 맞게 목욕탕을 향합니다. 그때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시험에도 매번 떨어져 삶에 의미를 갖지 못하는 재성과 마주칩니다. 재성은 형욱의 시계와 지갑을 보고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만 생각합니다. 그런데 형욱이 바닥의 비누를 밟고 넘어지고, 정신을 잃어버립니다. 재성은 그 사이에 형욱의 락커키와 자신의 락커키를 바꿔버립니다. 재성은 어차피 죽으려던 인생 형욱이 정신 차리고 감옥에 가나 지금 죽나 똑같다는 심정으로 마지막 삶을 돈 펑펑 쓰고 죽자는 심정으로 나가버립니다. 재성은 그렇게 형욱의 집에서 마음껏 지냅니다. 그러다가 은주라는 존재를 알게 됩니다. 브라운관에 은주라는 사람이 나타나 자꾸 죽는 연기를 합니다. 연기 지망생이라 생각하며, 점점 은주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한편 형욱은 소방관들에게 실려 병원으로 도착하고, 깨어났지만 기억상실에 걸립니다. 그리고 재성의 락커룸을 통해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억을 잃은 형욱은 자신을 구조해 준 소방관 리나를 통해 그녀의 어머니의 김밥가게에 취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재성이 연기 지망생이었던 것을 알고, 형욱도 자신이 연기를 하려던 꿈을 지켜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러 단역을 맡다가, 조연급으로 연기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액션 연기가 좋고, 감정도 좋아서 점점 주연급으로 성장합니다.

 

형욱의 집에 있던 재성은 밀실을 발견합니다. 그러고는 은주네 집이 바로 윗집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형욱이 킬러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형욱은 은주를 죽이라는 의뢰를 받고 준비하고 있었던 것으로 판단해 은주를 구해낼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형욱은 리나의 가족과 즐거운 여행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 한 노래를 듣게 됩니다. 그 음악을 통해 잃어버린 기억을 다시 찾습니다. 그리고는 꼬인 일들을 수습하려 합니다.. 그런데 복잡해집니다. 은주를 죽이라던 의뢰인들이 이제는 재성까지 죽이라고 시켰기 때문입니다.

 

사실 형욱은 은주를 따로 구출해 낼 계획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은주와 재성 모두를 구해낼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세 사람은 완벽한 연기를 통해 형욱이 은주와 재성을 죽였다는 것으로 속이기 위해 계획에 돌입합니다. 하지만, 옆에 있던 리나는 형욱의 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몰래 따라가다가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 상황이 촬영현장인지 아닌지 헷갈려하는데 과연 이들의 계획은 무사히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인물정보

최형욱 역 유해진

최고의 조연이었던 유해진이 주연으로 연기한 일류 킬러입니다. 하지만,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기억상실증에 걸리는 역할입니다. 무명배우였던 윤재성의 삶이 바뀌어 그 누구보다 불쌍한 생각과 삶을 살아오던 인생에 던져져 살아나가야만 합니다. 신분이 바뀌어도 본성은 바뀌지 않는 듯 성실함과 노련함으로 불쌍한 인생을 점점 꽃 피워나가는 역할을 합니다. 그 속에서 자신의 기억을 찾고 앞으로의 꼬인 삶의 실타래를 풀어나가는 인물입니다.

 

윤재성 역 이준

무명배우로 인생이 풀리지 않아 불쌍한 삶을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최형욱과의 삶을 바꿔 부귀영화를 누립니다. 하지만, 그의 본성도 바뀌지 않습니다. 매일 집에서 은거하며 돈을 마음껏 사용하고 다닙니다. 그리고 매우 순수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이곳저곳에 기웃거리며, 관여를 하기 시작하면서 평탄한 삶에 복잡한 삶이 펼쳐집니다. 그럼에도 최형욱과 같은 목표를 갖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인물입니다.

 

강리라 역 조윤희

119 구급 대원입니다. 목욕탕에 쓰러진 형욱을 병원으로 이송하여 병원비도 대납해 주고,, 기억을 잃은 그에게 일자리도 주고, 삶을 살아가게 도와주는 인물입니다. 늘 사람을 도와주는 일에 진심인 리라는 형욱을 도와주면서 형욱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생기는데 둘의 관계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송은주 역 임지연

형욱에게 의뢰가 들어와 킬러의 목표가 된 여성입니다. 하지만, 형욱이 이전부터 그녀들 구출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었지만, 기억을 잃고 중간에 재성이 개입되면서 엉망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재성이 끝까지 관심을 갖고, 지켜주려고 하자 그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인물입니다.

총평

유해진의 주연으로 관심을 모았던 영화 럭키는 좋은 호평과 흥행으로 성공적으로 상영되었던 영화입니다. 지금까지 명품조연으로 등장하였던 유해진이 주연을 맡아도, 충분히 영화를 이끌어 갈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봅니다.

 

이 영화에서 유해진은 이미 최고의 킬러지만, 기억을 잃고 다시 가장 낮은 위치의 무명배우로 백수의 삶을 시작한다는 내용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알바도 시작하고, 재연배우 일정도 성실하게 수행하며, 자신의 특기를 살리는 부분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내용은 매우 무난하지만, 무난한 내용의 중간에 삽입되는 요소들이 매우 신선하며, 코믹의 요소와 잘 어우러지게 진행되었습니다. 이준 배우도 자신의 주력 연기와는 다른 역할을 소화했지만, 배우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 럭키는 정말 오랜만에 즐겁게 보는 코믹영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