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 줄거리
  • 인물정보
  • 총평

줄거리

과거 주먹을 살아오던 강동철은 후배 춘식과 함께 수산시장에서 일을 하며 살고 있었습니다. 그때 지인을 통해서 킹크랩 사업을 하는 사람을 소개받고 킹크랩 오천 마리를 계약하고 계약금을 주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킹크랩이 들어오는 어선은 원양어선으로 대형선박이기에 몇 달 뒤에 배가 들어온다는 사장의 말을 듣고는 툭하면 사기를 잘 당하는 강동철은 고민합니다. 하지만 결국 계약을 합니다. 강동철에게는 아내 지수가 있는데, 그녀는 낮에는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저녁에는 식당 일을 하며 열심히 일합니다. 퇴근하고 돌아오던 아내는 먼저 있던 빚을 갚고 다시 시작하려는데 동철이 킹크랩 계약 이야기를 꺼내자 바로 안된다고 합니다.

 

한편 인신매매를 하는 조직폭력배 두목 기태는 자신에게 빚을 갚지 않는 사람에게 빚을 갚지 못하면 자살을 해서 보험금으로라도 빚을 갚게 합니다. 그러던 중 채무자의 딸 소연을 보고는 채무자를 죽이고 딸 소연을 납치해 갑니다. 그렇게 자신들의 아지트로 가던 중에 동철의 차를 뒤에 박아 접촉사고가 납니다. 동철은 차에서 내려 사고처리를 해야 하니 조폭의 운전사에게 내리라고 합니다. 조폭 운전사는 돈을 던지고는 그냥 가라고 합니다. 차에 있던 아내 지수는 뭐 하냐고 소리치는데 동철은 돈을 줍기 시작합니다. 그때 두목 기태는 내려 부하 운전수를 때리고 동철에게 사과합니다. 그리고 기태는 지수를 눈여겨봅니다.

 

한편 킹크랩을 실은 어선이 도착하지 않아 초조한 동철은 지인에게 전화해 보지만 원양어선이 중국 영해를 침범해 버려 잡혀있기에 시간이 더 걸린다고 말합니다. 지수는 남편의 보증 문제로 법률사무소에 가서 상담을 받습니다. 그리고 지수의 생일이 됩니다. 같이 밥을 먹는데 지수는 동철에게 빚을 갚을 동안만 위장 이혼을 하는 것은 어떻겠냐고 말하고 동철은 킹크랩 사업으로 1억을 대출받은 것을 말합니다. 화가 난 지수는 택시를 타고 집으로 가버리고, 동철은 케이크를 챙겨 집으로 뒤 따라갑니다. 지수가 먼저 도착해 집에 있는 데, 수상한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마침 뒤따라 오던 동철은 차가 고장 나서 도로에 멈춰있습니다. 뒤늦게 집에 도착한 동철은 아내는 없고, 집이 엉망진창이 된 것을 보고 경찰에 신고를 합니다. 그런데 누군가 CCTV회로 선을 끊어놔서 확이 어렵다고 합니다.

 

조폭 두목 기태는 동철에게 전화를 합니다. 아내를 납치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알려준 주소로 오라고 합니다. 장어 직판장인 곳입니다. 춘식을 잠복시키고 안으로 들어가 기철이 동철의 이름으로 예약한 자리에 가지만 아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테이블 위의 핸드폰에서 전화가 울리고 전화를 받은 동철에게 기태는 앞의 가방도 열어보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아내의 몸값이니 받으라고 합니다. 전화기 너머로 차 소리가 들리고 가게 밖에서 어떤 차가 출발한느 걸 보고 동철과 춘식이 쫓아가지만 일반 시민이었습니다. 들어있던 돈은 경찰에게 가서 납치범에게 받은 돈이라고 말하며 경찰에게 넘겨줍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아내를 찾으려고 하는데, 과연 동철은 아내를 잘 찾을 수 있을까?

 

인물정보

강동철 역 - 마동석

주먹으로 먹고살았던 삶을 벗어나 정직하게 돈을 벌어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과거의 성격은 내려놓고, 이제는 자본 앞에서 순한 양으로 살아갑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난하게 살고 싶지는 않아 사업도 구상하는 인물입니다. 그 누구보다 아내를 사랑하고, 아내를 위합니다. 아내에게 일이 생기면 바로 돌변하여 불도저와 같이 일들을 해결해 나갑니다.

 

지수 역 - 송지효

낮에는 사회복자로, 저녁에는 식당일을 하며, 열심히 사는 인물입니다. 동철과 함께 빚을 갚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고자 하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폭 기태에게 납치되어 힘든 일을 당하게 됩니다.

 

기태 역 - 김성오

인간을 돈으로만 생각하는 조폭입니다. 한류가 인기를 끌자, 한국 여자들을 국내외 부자들에게 성매매 또는 인신매매로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동철의 아내 지수까지 납치를 하고 동철에게 응징을 당하게 됩니다.

 

춘식 역 - 박지환

동철의 과거를 알고 있는 후배입니다. 동철과 함께 수산시장에서 일하며 의리는 100점입니다. 형수 지수가 납치되자 자기 일처럼 걱정하며 흥신소의 곰사자광 연결하게 해주는 인물입니다.

 

곰사장 역 - 김민재

흥신소를 운영하며 여러 방면에서 재능이 있는 인물입니다. 동철의 의뢰를 받고 CCTV를 해킹하며, 지수를 행방을 추적해 줍니다.

총평

마동석은 항상 뻔한 이야기에 주로 등장하지만, 캐릭터 소화력이 뻔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마동석 류 액션과 진지함 속의 개그가 있는 이야기가 되는 것입니다. 다소 동철의 모습이 답답하게 보이지만, 나름 동철의 과거로 인한 현재의 삶을 표현하기에는 적절했다고 보입니다.

 

김성오의 악역도 대단합니다. 이미 아저씨 때부터 악역에 대가로 여겨집니다. 김성오의 차가운 눈빛과 대비되는 입가의 미소는 소름이 돋게 합니다. 그리고 박지환과 김민재 배우의 코믹연기 호흡이 적절한 웃음을 유도합니다. 특히 김민재의 다양한 분장과 변신이 환기를 시켜주고, 다소 매끄럽지 않은 전개를 자연스럽게 이어줍니다.

 

결말이 어떻게 행복하게 열리는지도 주요 관람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반응형